So cal K-Group 해커톤 2021

여러분,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모두가 움츠려 지내는 요즘, Socal K-Group에서 “다 같이 놀자” 라는 주제로 즐겁고 의미있는 해커톤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5월 1일 부터 8일 까지 일주일간 온라인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어요. 

직접 만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이였지만, 오히려 참가자 분들께서 온라인 콜라보의 어드밴티지를 긍정적으로 승화시켜서 남가주 뿐만 아니라 미국의 타주, 한국 심지어 유럽에서 까지 참가를 해주셨답니다. 

시차를 극복하기 위해 “자발적 미라클 모닝”을 감수해 가며 미팅을 하시고, 일주일 이라는 긴 호흡으로 진행 되었기에, 체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구성원들끼리 밤샘 릴레이 협업을 해가며 참가자분들이 열정을 불태워주셨어요. 

특히 이번 해커톤에서는 지리적인 바운더리 뿐만아니라 테크와 관련없는 여러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 참여해 주신셔서 분야의 바운더리도 넓힌 부분이 돋보였는데요, 캐나다의 조각가, 한국의 블록체인 전문가, 청소년 상담가, 실리콘 밸리의 사업가, 정신 건강 옹호가, 심지어는 오케스트라 지휘자까지도 참여해주셔서 다채로운 아이디어들로 구성된 프로잭트들이 탄생했습니다.

또한, 실력과 경험이 출중하신 현직자 분들과 현재 배우고 성장하고 계신 학생 분들과의 케미스트리가 참 멋졌답니다. 따뜻한 마음으로 이끌어주시며 유능한 한국인 엔지니어로서, 아티스트로서의 자긍심을 심어주신 현직자 분들, 그리고 겸손하고 의욕넘치는 마음으로 본인의 컴포트존을 벗어나는 테스크들도 최선을 다해 감수해주신 젊은 참가자 분들 모두 너무 멋있었어요!

또한 엘에이 한국 영사관의 후원도 있어서 참가자 모두에게 피자 한판씩 선물이 가고, 또 소셜의 시간을 가지며 상금도 후하게 나눠드리며 모두의 마음에 기쁨과 풍요로움과 희망이 전달되는 시간이였어요. 

요즘 거리두기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에너지를 나누며 콜라보 할 기회가 많지 않은데, 온라인으로 진행 된 이번 해커톤은 그동안 움츠려들었던 우리의 마음에 희망과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너무나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일주일이라는 시간이 눈 깜짝 할 새에 지나갔네요. 아쉽지만, 다음 해커톤에서도 멋지고 즐거운 만남들이 이루어지길 기대해봅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